티스토리 뷰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

 

 

 

 

국민사형투표 드라마 정보

최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SBS 새 목요일 밤 9시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를 아시나요? 오늘 이 글을 통해 핫한 작품인 '국민사형투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드라마가 연출과 배우 라인업에 있어 놓치지 않고 보기를 강력 추천 드리니 같이 알아볼까요?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에게 사형투표를 진행 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인물을 찾아내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출연 배우로는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나와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집니다. 원작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있게 연재되었던 동명의 웹툰이에요. 조회수 1억 3천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었답니다. 원작만큼이나 드라마를 세심하게 만들기 위해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조윤영 작가와 영화 '백야행-하얀 어둠을 걷다'의 박신우 감독 님 조합의 신선한 하드보일드 추적 스릴러가 탄생되었죠. 연출자 박신우 감독은 과정에서 원작에서 새로운 것을 더해 드라마를 또 새로운 색깔로 완성시켰어요. 또한, '국민사형투표'는 사형제도 논란을 넘어 '올바른 정의'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해 감독님의 높은 사회적 메시지 담긴 작품이 되었습니다. 요즘같이 힘들고 지친 이들이 통쾌하고 시원한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 기대작인 '국민사형투표'는 2023년 하반기부터 눈여겨볼 만한 작품이에요. 궁금하신 분들은 꼭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연진 및 인스타 그램

 

 

 

 

 

김무찬

배우: 박해진

배우 박해진이 연기하는 김무찬은 남부경찰청 광역수사대 1 팀장입니다. 최연소 팀장이지만 뛰어난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베테랑 같은 인물입니다. 그는 사건 해결에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수사력 만렙에 조직순응력까지 갖춘 대단한 능력자입니다. 게다가 맹수처럼 한 번 물고 넘어진 건 놓치지 않은 집요함을 갖춘 인물입니다.

 

 

 

 

 

권석주

배우: 박성웅

배우 박성웅이 연기하는 권석주는 8살 딸을 성폭행한 범인을 직접 살해하고 자수한 인물입니다. 교도소에서 장기 복역 중이며, 한때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름난 법학자였던 그는 한순간 살인사건 피의자가 되었지만 교도소 안에서도 꼬박꼬박 교수님 호칭을 들으며 ‘구루’ 같은 위치를 누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죄의 악마들을 외치며 스스로 법의 정의로움을 만든 비뚤어진 이상주의자입니다.

 

 

 

 

 

주현

배우: 임지연

배우 임지연이 연기하는 주현은 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국 5년 차 경위입니다. 사이버 특채로 서울경찰청에 입사해 한때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팀의 에이스였지만 지금은 그 명성이 실추되었고 현재 경찰 내에서 정의감과 물불 안 가리는 성격 때문에 누구나 다 아는 천덕꾸러기이자 욕받이 신세로 전략된 인물입니다. 하지만 무모하다고 욕을 먹을지언정 굳건히 신념을 지키며 흔들리지 않는 정의감을 갖춘 인물입니다.

 

 

[메이킹] 연기파 배우들 모두 모였다!! 〈국민사형투표〉 대본리딩 현장

https://youtu.be/JYi6Z3zOwNo

 

 

원작 웹툰 정보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화제성을 끌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2015년 1월 25일부터 2016년 6월 12일까지 카카오 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된 '국민사형수'를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개탈을 쓴 한 남자가 대한민국 범죄자들을 심판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경찰 등 다양한 인물들과의 갈등 속에서 그의 정체를 밝혀가는 긴장감 넘치는 범죄 수사극이자 심판극 장르입니다. 웹툰 원작의 드라마라면 대체로 스토리 전개는 비슷하게 따르지만, 캐릭터와 일부 내용에 변화를 주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도 마찬가지로 원작과 비교해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주목할 만한 차이점 중 하나는 원작에서의 주혁 형사 캐릭터가 드라마에서는 여성인 주현으로 바뀌어 등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김철만이라는 인물 역시 이름이 김무찬으로 변경되었고, 나이가 어려져 주역으로서의 비중이 커졌습니다. 이렇게 변화된 인물 구성을 통해 국민사형투표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궁금해하는 바입니다. 이 드라마가 선보일 다채로운 이야기와 인물들의 갈등을 통해 어떤 메시지와 감동을 선사할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 전개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사형투표'에 꼭 기대해주세요!